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뉴스

'EPL 득점왕 경쟁' 손흥민VS살라, 6월에 국대 유니폼 입고 맞붙나

드루와 0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6월 A매치 기간에 또 하나의 빅매치가 성사될지도 모르겠다.

벤투호의 마지막 친선전 상대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속한 북아프리카 강호 이집트 대표팀이 거론되고 있다.

이집트 신문 '알 마스리 알 윰'은 16일 "한국 축구대표팀이 파라오(이집트 대표팀 애칭)에 친선경기를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집트축구협회 내 소식통에 따르면, 협회가 한 마케팅 회사를 통해 6월 14일 한국에서 친선경기를 치를 것을 요청받았다. 경비는 모두 해당 마케팅 회사가 부담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7일 "애초 6월 14일에 열릴 예정이던 아르헨티나전이 취소된 뒤 아프리카팀 위주로 물색하고 있다. 이집트도 그중 한 팀"이라고 말했다.

이집트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프리카 예선 플레이오프에서 세네갈에 패하며 본선 진출 티켓을 얻지 못했다.

이집트는 6월 5일과 9일 각각 기니와 에티오피아를 상대로 2023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1, 2차전을 치른다.

말라위에서 에티오피아를 상대한 뒤, 애초 브라질과 친선전을 치를 것이 유력했다. 실제 협상이 오갔고, 브라질측은 6월 11일 한국 또는 인도네시아에서 경기를 치르자고 제안했다. 하지만 경기 간격이 짧다는 이유 등으로 결국 이집트-브라질전은 무산됐다. 그 이후 대한축구협회가 이집트 측에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신문인 '아크바르 엘 욤'은 같은 날 카를로스 케이로스 전 감독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은 이합 갈랄 감독과 스태프들이 한국전을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몇 가지 세부사항을 거치면 조만간 합의에 이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다만 이집트프리미어리그가 6월 A매치 데이 이후에 본격적인 우승 경쟁에 돌입하는 만큼, 자국리그 선수 비율이 높은 이집트 대표팀이 해외 친선전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알 마스리 알 윰'은 보도했다.

벤투호는 2일 브라질(상암), 6일 칠레(대전), 10일 파라과이(수원) 등 남미팀들과 잇따라 친선전을 치른다.

이집트 등 아프리카측과 접촉한 건 월드컵 본선에서 맞딱뜨릴 가나에 대비한 차원으로 보인다. 한국과 가나는 포르투갈, 우루과이와 월드컵 H조에 속했다.

2005년 2월 이후 17년여만의 이집트전이 성사할 경우, 팬들의 관심은 손흥민(토트넘)과 살라의 맞대결에 쏠릴 전망이다.

손흥민과 살라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치열하게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종전 한 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손흥민이 21골을 넣으며 득점선두 살라(22골)를 1골차로 추격하고 있다.

올시즌 두 번의 소속팀 맞대결에서 살라가 침묵한 반면, 손흥민은 2경기에서 모두 골을 넣었다.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